일상 이야기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1 을 읽고

haveone 2023. 2. 12. 21:12
반응형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원저는 'Think and grow rich'

 

 

올해 첫 완독을 한 책이다. 
동시에 여러 권의 책을 보다 보니 22년도에 구매를 했지만 이제서야 다 보게 되었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은 워낙 많은 사람들이 손꼽는 베스트 자기계발서인 책이다.
재미있거나 술술 잘 읽히는 책은 아니었다. 한두 챕터 읽고 나면 다른 책에 손이 갔다. 재미로만 보면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부의 추월차선 같은 책이 더 나았다. 하지만 이 책은 더 성공철학의 근본을 다루고 있다.


책을 다 읽고 어떤 게 남았나라고 리마인드 해보니,


'소망, 열정, 계획, 자기암시, 결단, 개선, 전진.'  
이런 것들이 중요하다 정도. 사실 익히 중요하다고 들어왔던 내용들이 다수였다.

 

위의 키워드들대로 멈춰있지 말고 나아가라라고 말하는 책이다.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용기를 주는 책일 것이다.

 


인상 깊게 읽었던 곳을 하나 꼽자면 실패를 일시적인 것으로 여기라는 문단이었다.

 

 

[실패했다면 새로운 계획을 세우면 된다]

단단히 명심해 둘 것은 "혹시 실패했더라도 그것은 일시적인 것이며 결코 영구적인 것이 아니다"라는 사실이다.
당신의 실패 원인은 다만 계획이 서툴렀다는 데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새로운 계획을 다시 세워 재도전하면 된다.

Step6 계획 - 행동을 부르는 불타는 소망 내용 中 

 

 

실패를 겪었을 때 다시 서기 위해 꼭 필요한 자세인 것 같다.

 

뻔하고 다 아는 내용이라 생각하여 자기계발서를 보지 않았던 적도 있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기도 하다. 그런데 자기계발서는 스스로를 반성하고 성찰해 주는 시간을 갖게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 읽다 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 긍정적인 마인드셋이 내면에 자리잡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