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Guitar)/기타배우기 자료

기타악보 구하기

haveone 2010. 6. 25. 16:39
반응형
기타악보 구하기

기타 악보 사이트를 이용해 기타 악보를 구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타 악보로 타브악보와 코드로 나타내진 악보를 찾습니다. 그런데 기타악보를 구하기가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악보도 저작권이 있기때문에 함부로 사이트나 블로그에 게시를 못하죠. 물론 아직까지도 터치받지 않고 기타악보를 게시한 웹페이지가 존재하긴 합니다. 아래 소개하는 기타 악보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면 상당히 유용하실겁니다. 그리고 아래 사이트에서 기타프로용 기타악보도 있는데 이 악보를 보기위해선 기타프로가 PC에 설치되어있어야지 보실수 있습니다. 나머지 텍스트로 타브를 표현한 악보, 코드가 써있는 것들은 그냥 보실수 있습니다.


1. http://www.ultimate-guitar.com/

외국 기타 악보 홈페이지입니다. 상당히 질이 좋은 사이트입니다.
로그인할 필요없이 가운데 검색창에서 원하는 곡명을 쓴후에 검색하면 많은 악보들이 나옵니다.
일반 타브악보, 코드와 가사, 기타프로 악보 등 분류되어있어 원하는 종류의 악보를 보시면 됩니다. 한번 퀸의 Love of my life를 검색해보았습니다.

Type에 종류나 나뉘어져 있습니다. 코드만 알아보기 위해서 코드악보를 클릭했습니다.
검색결과입니다.



외국 악보만 있는것이 아니라 국내악보도 존재합니다. 소녀시대를 검색해보았습니다.
Girls Generation으로 바꿔서 말이죠. 몇가지 검색결과가 나와서 Oh!를 눌러 악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가사를 보니 한글을 소리나는 대로 영어로 바꾸었군요. 재미있습니다ㅎ
 
2. http://www.guitaretab.com/
첫번째 소개한 기타 악보사이트처럼 검색창에 원하는 곡을 검색하면 결과가 출력됩니다.
아티스트명 잘 확인후에 기타악보를 선택하세요.

3. http://www.google.co.kr/imghp?hl=ko&tab=vi

다름이 아니라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한 악보 구하는법입니다;
아주 일반적인 방법으로 다들 네이버나 구글 등 검색엔진을 사용하여 이렇게 원하시는 기타 악보를 구할수 있죠.

4. http://cafe.naver.com/fingerstyle/
네이버카페 핑거스타일 기타입니다. 상당히 유명하고 핑거링연주를 위해서는 꼭 한번 방문해야하는 카페죠.
현재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대다수의 핑거링 악보들은 이곳에 있다고 봐도 될듯합니다. 가입후 곧장 이용하실수는 없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핑거링연주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가입하시길 추천합니다.


이렇게 인터넷서핑으로 구하지 못한 악보들이 있다면 악보바다같은 상용사이트에서 유료로 구입하시는 것이 속편합니다.
괜히 무료악보 구하려다 시간만 허비하지마시고 껌값 아낀다는 셈치고 유료악보를 구입하는게 현명하다고 봅니다.
그럼 이정도로 기타악보 구하는 사이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