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84

AULA 독거미 F87 PRO 황축 키보드 (리뷰/조작법/단축키)

이번에 일명 독거미 F87이라고 불리는 기계식 키보드를 새로 구입하게 되었다. 올해 들어 기계식 커스텀 키보드 시장의 대중화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아무래도 시장에 가성비 키보드가 많이 유통되어서 인 것 같다. 풀알루미늄 제품으로 인기를 끈 몬스긱 키보드를 필두로 말이다. 본문에 소개할 AULA 독거미 F87키보드도 23년도에 유명세를 탄 제품 중 하나이다. 이쪽 세계의 스테빌이니, 윤활이니 이런 부분까지는 잘 모르는 까막눈이 쓰는 간단 제품 소개글을 시작해 본다. AULA 독거미 F87 PRO 키보드 F87 PRO 스펙 기본적인 스펙은 이렇다. 텐키리스 87키 / 블루투스, 2.4G, 유선케이블 3가지 연결지원 / PBT방식 키캡 / 4000mAh 배터리 판매사이트에서 여러 개의 스위치축을 고를 수 있..

리뷰,사용기 2023.12.17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뮤지컬 레베카 VIP석 1층 13열 후기(시야/주차/음향)

10월 말, 뮤지컬 레베카를 보기 위해 서울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 다녀왔다. 뮤지컬 레베카는 유명한 만큼이나 스토리와 음악성에 대해 세간의 평가가 좋았었는데 대중의 픽, 빅데이터를 믿고선 예매했었다. 티켓 가격, 특히 VIP석 가격은 배려심이 증발한 편이기 때문에 보러 갈 뮤지컬을 선택할 때부터 신중해야 한다. 과연 레베카 티켓은 제 값을 할 수 있을 것인가. 뮤지컬 레베카 공연 정보 뮤지컬 〈레베카〉 10주년 기념공연 장소 :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94, 한남동) 공연기간 : 2023.08.19 ~ 2023.11.19 공연시간 : 175분(인터미션 20분 포함) 블루스퀘어 공연장은 이태원로에 위치하고 있고, 한강진역 바로 옆이었다. 19시 공연이라 여유 있게 주차하고 한남동 ..

일상 이야기 2023.11.17

마스터리의 법칙, 로버트 그린 [책 리뷰]

마스터리의 법칙 / 로버트 그림 지음 책은 올해 초에 구입했다. 지인의 적극적인 추천을 받아 구입한 책이었다. 지금 내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책이라면서 로버트 그린의 마스터리의 법칙을 추천해 주었다. 하지만 사놓고선 끌고 끌다가 이제서야 다 읽게 되었다. 서평을 길지 않게 적당히 남겨보려 한다. 읽는데 참 오래 걸린 책이다. 일단 뭣보다 두껍기 짝이 없다. 607페이지나 된다. 마스터리의 법칙을 읽고자 했을 때 기대했던 것은 자기계발서답게 동기부여, 열정 이런 내면의 에너지였다. 분명 책들 중에는 종종 에너지를 부여해 주는 책들이 있다. 과연 마스터리의 법칙은 어땠을까? 먼저, 한 시간 이상 몰입하여 읽기는 힘든 책이었다. 어떤 책들은 자리에 한번 앉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되는 책들이 있다. ..

일상 이야기 2023.10.08

독서대 리뷰,사용기 (노르잇 아크릴 투명 독서대 리뷰,후기)

책을 읽다가 너무 순간 머릿속에서 느낌표가 떠올랐다. ! '고개가 아프다! ' 당연한 이야기다. 책을 계속 읽다 보면 자세가 망가지고 책상에 머리를 처박고 책을 읽게 된다. 물론 나만 그럴 수 있다. 근데 중요한 건, 불편하다는 걸 자각했다라는 것. 자각했다는 것은 개선시킬 수 있다는 의미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독서대를 입력했다. 그리고 구입했다. 서론은 여기까지. 구입한 제품은 노르잇 투명 독서대이다. 왜 이걸 샀냐? 1. 많이들 사는 인기 제품으로 보여서. (네이버쇼핑 최상단 노출제품) 2. 디자인이 예뻐서. 3. 제품상세페이지를 보니 업체가 본인들 제품에 자신감 넘쳐 보여서. 쿠팡에 보니 더 저렴한 같은 디자인의 유사제품들이 꽤 보였지만 업체의 자신감을 믿고 공식몰에서 구입했다. 포장박스와 부속품들..

리뷰,사용기 2023.09.30

[하월시아/도도손] 분갈이 하기, 자구 분리 후 일 년째

회사에서 키우고 있는 도도손 '담이'. 처음에 사 온 도도손 본체에서 자구를 떼어내어 독립시킨 지 1년이 지났다. 다른 자구들도 독립하여 잘 자라고 있는데 얘가 제일이다. 튼튼함으로는 밀리지 않는 비주얼이다. 기존 화분이 납작한 형태의 화분인데 뿌리가 하나 밖으로 삐져나온 걸 보고는 분갈이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다. 처음 심어놓았을 때와 비교하면 정말 많이 자라났다. 다른 도도손들과는 좀 다르게 100% 상토인 화분에서 키웠다. 상토의 영양분을 잘 먹어서인지 더 초록초록하고 통통한 편이다. 수경으로 키우는 도도손은 색이 연한 편이고 다소 롱~한 느낌으로 길쭉하게 자라나는 편이다. 새롭게 분갈이할 화분으로는 로자리안 토분을 하나 샀다. 저렴하면서도 세련미 있는 화분이라서 마음에 들었다. 다만 저화도 화분이..

식물 이야기 2023.09.12

책장 측면을 활용한 타공판 설치기

없는 것 그대로 깔끔한 맛이 있다. 그런데 사진과 간단한 메모를 적당히 붙여둘 만한 공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점점 들기 시작했다. 그런 용도 많이 활용되고 적당히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 타공판을 책상 주변에 설치하기로 했다. 타공판을 어디에 설치할 것인가 타공판은 취향대로 활용하기 나름이다. 책상 주변에 설치한다면 모니터 위쪽 벽에 설치하기도 하고, 뒤쪽에 설치하기도 하고, 측면에 설치하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측면 활용을 선호하는데, 내 책상 우측은 창문이고 좌측으로는 나란히 책장이 있을 뿐 뭐가 없다. 분리된 공간 느낌을 주게끔 파티션처럼 설치할 수는 있지만 시야가 막혀 답답할 것 같다. 결국 선택한 곳은.. 바로 책장 측면. 저만한 공간이 또 없다. 참고 삼고자 타공판 구매자들 리뷰사진들을 쭉 보기도 ..

데스크셋업 2023.08.20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피터린치 (팩폭을 멈춰주세요)

주식팩폭 짤로 유명한 전설적인 투자자 피터 린치. 그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피터 린치의 명언들만으로도 나는 꽤 많은 도움을 많았다. 투자에 대한 가치관을 만들고 그걸 지켜나가는 데 있어서 말이다. "좋아하는 주식이 14불에서 6불로 가면 좋은 거다." 특히 누구나 멘탈이 흔들렸을 2022년 하락장에서도 심리적으로 잘 버티며 투자를 해나갈 수 있었다. 버핏은 투자에 관한 저서를 쓰지 않아 그의 사고를 깊게 들여다볼 수는 없지만, 피터 린치는 투자에 대한 저서를 썼기에 그의 마인드를 배우고자 책을 구매했다. 피터 린치의 유명 저서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이기는 투자'. 그중 한 권에 대한 서평이다.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주식투자에서 상식으로 성공하는 법 피터 린치, 존 로스차일드 원제 :..

일상 이야기 2023.08.08

방향지시등 교체하기[깜빡이 속도가 빨라졌다면/YF쏘나타]

이번에는 전면 방향지시등 교체하기에 대한 글이다. 밤에 운행을 하는데 좌회전하려고 깜빡이를 키니, 좌측 깜빡이가 요란 맞게 딸깍딸깍 거린다. 평소의 두 배이상의 속도로 점등을 한다. 아... 또 갈아줄 때가 되었구나. 해결할 문젯거리가 하나 생겨버렸다. 방향지시등 점등속도 비교영상 자동차 방향지시등이 갑자기 평소보다 속도가 빨라졌다면 일반적으로는 전구의 수명이 다돼서이다. 역시나 내려서 확인해 보니 전구에 불이 안 들어온다. 나는 뭔가가 고장 나면 내가 고칠 수 있는지 없는지를 먼저 생각해 본다. 다만 전면 방향지시등은 직접 갈아본 적이 없었고, 이전에 카센터에서 교체하는 모습을 보았을 땐 복잡해 보였기에 고민이 되었다. 하지만 후방등도 다 갈아봤는데 못할 것 없다고 생각하고 셀프수리를 강행했다. 202..

리뷰,사용기 2023.08.06

커스텀 키보드 키캡 바꾸기 Olivia

참 색감 예쁜 키캡들이 많은 것 같다. 키보드 키캡을 바꾸는 시기가 빠른가 싶긴 하지만 마음에 드는 예쁜 키캡을 손에 넣게 되었다. 그동안 관심에 없던 시장이었지만 커스텀 키보드 시장은 이미 상당한 매니아층을 구축하고 있었다. 이 때문인지 알리를 비롯한 중국 사이트에서도 관련 제품들을 활발히 판매 중이다. 유명 브랜드의 카피본을 비롯해서 말이지. 이번에 구입한 키캡은 GMK Olivia의 카피제품(메이드인차이나)이다. GMK사의 오리지널 키캡은 100달러가 넘어가는 고가의 키캡이라 헤비유저나 관심을 가진다. 하지만 돈 냄새 잘 맡는 중국 덕분에 라이트한 소비자들도 색감 좋고 예쁜 키캡을 나름 편하게 맛볼 수가 있다. 해외배송으로 주문한 지 5일 만에 도착했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도 평이 좋아서 구매했다..

데스크셋업 2023.07.16

[하월시아/만상] 다육이 만상 키우기

올 2월에 만상이라는 다육이를 하나 또 구입을 했다. 만상은 하월시아 종류 중에 하나다. 많이 팔리는 옵튜샤만큼 인기 있는 품종이라 그런지 시장에 유통되는 물량도 다른 품종에 비해 많아 보인다. 종류도 다양하고 이름도 가지각색으로 팔리고 있다. 그리고 생김새가 이걸 닮았다. 주상절리같이 생긴 다육이, 만상. 구매 후 4개월 정도 지났는데 그 사이 얼마나 컸는지 포스팅을 한 번 해본다. 구입당시 같은 만상임에도 종류가 많아서 고르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고민 끝에 구입한 제품은 렌즈만상이라고 이름이 붙은 만상이었다. 5cm 이하의 소묘를 찾고 있었는데, 마침 애기같네라는 느낌이 드는 애가 있어서 구입을 했다. 다른 만상들과는 다르게 무늬가 없고 창이 불투명한 게 특징이다. 구입을 하고 나서 두 달 뒤의 만..

식물 이야기 2023.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