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팁

유투브 음악 플레이어를 달아보자 #1

haveone 2010. 8. 30. 16:30
반응형
유투브 음악 플레이어를 달아보자 #1

블로그 하시면서 배경음악 달아놓는 분들이 많으시죠. 직접 음악을 구입하셔서 달아놓던가, 아니면 세이라디오 같은 음악위젯을 설치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로딩속도가 느려진다는 이유로 음악 설치를 꺼려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말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하려는 방법은 유투브의 음원을 이용한 음악플레이어 위젯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MixPod란 사이트에서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꽤 괜찮은 것 같아서 제 블로그에도 달아놓았습니다.
피드아이콘 옆에 있는 재생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으로 감상할 수 있죠. 아이팟모양인 플레이어를 사이드바에 직접 달 수 있지만 저는 따로 새창이 뜨는 형식으로 나오도록 작업을 했습니다. 이 방법은 나중에 따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의 모습.
다른 스킨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MixPod 이용법

1. http://www.mixpod.com/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2. 사이트 중앙부분 or 우측 상단부분 Sign up을 눌러가입합니다. 가입절차는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플레이 리스트를 관리하기 위해선 가입이 필요합니다)

3.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 위해 메인페이지에서 검색(아티스트, 곡명)을 해봅니다.
유투브에 등록된 것들이면 전부 검색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한글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4. 검색결과가 나오면 목록에서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할 곡을 + 버튼을 눌러 추가합니다. 다른 곡들도 이처럼 추가하면 됩니다.

5. 목록을 다 완성했으면 2. Customize를 눌러 넘어갑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스킨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miniPod을 선택했죠. 그리고 스킨색상, 스타일등 좀 더 세부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6. 스킨도 지정을 했다면 3. Save Playlist를 누르고 밑에 항목을 간단히 채우고 SAVE를 누릅니다.
타이틀명은 필히 적어넣어야 합니다.

7. 자 이제 코드가 나왔으면 copy를 눌러 복사한 뒤, 블로그에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유투브 버퍼링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도 몇 분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회선에 따라 다를수도 있겠지만 제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노래가 끊김없이 아주 잘 재생되었습니다. 좋아하는 곡들을 골라 나만의 플레이어로 사용하기에 좋은 위젯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제가 새 창을 띄워서 사용한다고 하였는데 그 이유는 블로깅도중 다른 글을 보게 되면 페이지가 다시 읽히기 때문에 노래가 끊깁니다. 제 티스토리의 스킨이 단일페이지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세이라디오 위젯도 달려다가 포기했습니다.
결국 생각해낸 것이 플레이어 창을 띄우는 것입니다. 블로그 로딩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듣고 싶은 사람만 들을수 있으니 좋은 선택인 것 같네요.

저처럼 따라할 분이 있으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포스트에서 플레이어 창을 띄어 듣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